blog_ko

텍스트내용

텍스트내용2

  • Technology & Product

    로봇이 레이더 센서를 만나면?

    2020-09-07

    국제로봇협회는 다양한 로봇의 종류를 '서비스 로봇'과 '제조업용 로봇'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. 제조업용 로봇은 생산자동화를 위해 현장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로봇을 말하며, 서비스 로봇은 그 이외의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로봇을 포함합니다. 시장조사기관 Research and Market에 따르면, 서비스 로봇 시장의 가치는 2019 년 143.9억 달러로, 2025년까지 638억 달러에 이르러 2020-2025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은 25.34 %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.

   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시장과 새로운 삶의 형태는 서비스 로봇에 더욱 많은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. 노인이나 장애인을 돕는 로봇, 비대면 여가생활을 위한 로봇, 배달/배송 로봇, 재난 구조 로봇, 수술용 로봇, 농업용 로봇 등 그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. 비트센싱은 레이더 센서를 로봇에 장착하여 정적, 동적 물체에 대한 인식을 위한 SLAM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, 장애물 감지가 필요한 로봇에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였습니다. 실제 테스트 영상을 공유합니다.

  • Thought Leadership

    [유망 중기·스타트업 'Why Pick'] “완전 자율주행 시대, 최적의 ‘자동차 레이더’ 만들어낼 것”

    2020-08-25

    "인류가 일상의 삶 속에서 빈부의 격차와 관계없이 평등하고 안전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센서를 개발하고 이를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 싶다"

    2015년 영종대교 106중 추돌사고 계기로 창업을 결심한 이재은 대표. 레이더 개발·연구·양산까지 해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. 차량용 센서·내부 보안센서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센서 개발중이며 창업 2년만에 총 85억 투자 유치를 받기도 했다. 이재은 대표가 이끄는 비트센싱에 대해 조금 더 깊게 알아보자.

  • News

    비트센싱 '신한퓨처스랩 6-2기' 선정

    2020-07-28

    비트센싱은 신한금융그룹에서 매년 선발하는 '신한퓨처스랩'의 6-2기로 선발되었습니다. 60대 1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총 19개의 스타트업이 선정, 신한금융그룹은 6-2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비트센싱은 자율주행을 위한 레이더 센서의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하여 개발한 비접촉식 모니터링 센서 'mini'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. 이번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관/기업과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어러분의 건강 관리를 위한 센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